전통 가마솥 조청, 추석 선물과 답례품으로 큰 인기

전통 가마솥 조청, 추석 선물과 답례품으로 큰 인기

기사승인 2014-08-28 15:44:55

전남 순천시 주암면에 가면 지정문화재로 지정된 ‘상호정(相好亭)’이 있다. 은은한 기품이 느껴지는 정자에 머물면 온갖 근심이 사라진다. 상호정이 있는 구산리는 오래전부터 조씨 집성촌을 이루었다. 이곳에선 매년 옥천 조씨 상호정파 시제가 모셔지고 있고, 그 며느리들이 오늘날까지 주암조청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500년의 역사를 지켜온 주암조청은 시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전통방식 그대로 큰 가마솥에서 참나무 장작으로 조청을 만들고 있다. 모든 것이 자동화된 현대사회에서 ㈜하린식품은 지금도 그 전통 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쇼핑몰 하린식품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모두 직접 키운 농산물로 생산한다. 물 맑고 공기 좋은 깨끗한 순천 주암에서 자연농법으로 키운 유기농 농작물을 원재료로 사용한다. 무농약 인증을 받은 작두콩, 여주, 맥주보리, 도라지, 수세미, 자색 무, 개똥쑥 등을 직접 재배한다. 원재료부터 제품의 생산까지 하린식품만의 정성과 자부심이 묻어나온다.

조청과 환, 차와 티백 등 상품의 종류도 다양하다. 설탕, 잼 대용으로 쓸 수 있는 우리나라 전통식품 조청은 다양한 요리에 쓰인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차와 환도 인기 아이템이다.

조청은 뇌에 영양을 공급해 기억력 향상과 집중력을 높여준다.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여주, 항암효과와 비염에 좋은 작두콩, 우엉차 다이어트 효과로 널리 알려진 우엉 등 알려진 효능을 모두 나열하기 어려울 만큼 셀 수 없이 많다.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다. 명절에는 가족과 친지에게 감사의 선물을 보낸다. 답례품으로 고민이 많을 시기 건강식품 선물세트 상품인 조청과 차, 티백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자. 정성이 담긴 멋스러운 선물 포장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선물 구성은 받는 사람의 마음을 흡족하게 한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