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PC방창업 차별화는 철저한 준비에서 오는 자신감”

“최고의 PC방창업 차별화는 철저한 준비에서 오는 자신감”

기사승인 2014-09-01 08:22:55

많은 전략들을 가지고 PC방창업을 하려는 많은 PC방 점주들의 단 하나의 공통적인 생각은 무엇일까? 바로 매출의 상승이다.

매출의 상승이 이뤄지려면 여러가지 요소가 접목되어야 한다. 초기 투자금액을 최소화하고, 좋은 인테리어와 환경, 시스템의 도입이 매출상승의 직,간접적 요소가 투입이 되어야 확실한 차별화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PC방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그렇듯 전문성을 내세우면서 최고의 PC방창업을 진행해준다고 마케팅을 펼치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들은 이를 판단하기가 쉽지않다. 이에 PC방프랜차이즈 업종에 15년동안 종사한 PC방 창업프랜차이즈 해피로PC방의 송성원 대표는 “PC방 창업을 진행하기전, 상권분석에 대한 어떠한 청사진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상권특색, 유동 인구 수 등의 사전조사를 기본으로 피씨방창업이라는 업종 성격에 따라 고객층의 이동경로와 접근성, 소비특성, 동종업계 분석 등의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성장?가능성이 높은 상권을 선점하는 것이 창업의 핵심이다. 이러한 전문적인 상권분석 없이 아이템과 소자본창업이라는 달콤한 말에 현혹되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송성원 대표는 “PC방 프랜차이즈 해피로피씨방을 통해 해피로드맵을 운영, 피씨방 창업 시 상권분석에 핵심이 되는 12개 항목별 평가분석표를 기준으로 주요동선이나 시설부터 경쟁업체의 PC사양, 인테리어수준, 서비스 상황까지 조사 분석한다. 해피로PC방 창업만의 상권 정밀분석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어 처음 피씨방 창업을 하는 점주들의 신뢰와 점포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송성원 대표는 매장운영 및 관리법부터 애프터서비스(AS), 각종 이벤트와 마케팅전략까지 해피로피시방 창업의 전문 교육시스템을 통해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가맹점을 밀착 관리해야 한다면서, 피시방 창업이 다른 창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지만 그만큼 철저한 준비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확실한 매출의 차별화를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준비이다. 창업을 진행하기 전 다양한 수익구조를 확인하고, 본사 지원이 얼마나 되는지, 최근 주목받는 노하드 피씨방 시스템 등 무상지원을 하는지에 대해 꼼꼼하게 따져보고 진행해야 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