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10월 3일 설악산을 시작으로, 북한산 도봉분소(10월 10~ 24일), 북한산 북한산성분소 (10월 31일~11월 7일) 등 대표적인 산행지 세 곳에서 매주 금, 토,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우천 시에는 평일에 진행된다. 각 세션에서는 1) 안전산행 서약서에 서명을 한 탐방객에게 산행 시 산에 버려진 쓰레기를 함께 주워 담을 수 있는 쓰레기 봉투 및 경품 증정, 2) 전문 강사인 고어텍tm 마스터 클라이머가 진행하는 안전산행을 위한 올바른 산행 방법 강의 및 OX 퀴즈 이벤트, 3) 고어텍스 기능성에 대한 체험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에 앞서, 오는 18일부터는 고어텍스 웹사이트(event.gore-tex.co.kr/safehiking/main.asp)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참여자가 안전산행 매뉴얼 영상을 본 후, 온라인에서도 안전산행 서약을 하고,안전산행 지식을 테스트하는 OX 퀴즈를 진행한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후 인증샷을 찍어 SNS를 통해 공유하는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안전산행 교육을 위해 고어텍스 마스터 클라이머와 함께하는 1:1 안전산행 가이드 영상도 준비되어 있다.
고어코리아 섬유사업부 진은희 이사는 “산행 안전에 대한 인식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는 계절에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산행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로 4회를 맞은 고어텍스 안전산행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등산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