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내 최초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

스타벅스, 국내 최초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

기사승인 2014-10-01 13:40:55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개점 15주년을 맞아 1일 서울 대학로에 국내 최초로 '커뮤니티 스토어'를 선보이고, 매장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은 커피, 음료, 푸드, 텀블러 등 고객이 구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조성된 기금은 2006년부터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맺어 오고 있는 NGO파트너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되어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을 위한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존 컬버 스타벅스 중국 및 아시아ㆍ태평양 그룹 총괄 사장은 “휴머니즘을 바탕으로 한국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온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지난 15년의 노력을 기반으로, 이번에 런칭하는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는 “이번 커뮤니티 스토어의 오픈을 계기로 청년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욱 소통하며 국내에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10월 1일 오픈하는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은 종로구 연건동 128-8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