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의 새로운 트렌드 '도시형 노화'

안티에이징의 새로운 트렌드 '도시형 노화'

기사승인 2014-10-08 00:53:55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동안’ 얼굴이 선망의 대상이 되면서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하지만 다양한 고가의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해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되는 도시형 노화

어느 날 문득 거울을 보면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보이는 주름 때문에 흔히 피부가 한 방에 훅 갔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꾸준히 안티에이징 케어를 하고 제품을 꼼꼼히 발랐지만 확 나이 들어 보이게 변한 얼굴은 피할 방법이 없어 보인다.

이는 제품의 문제가 아니라 제대로 된 안티에이징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생긴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발생하는 자연 노화 외에 우리가 도시화된 삶을 살아가면서 정신적인 내부 스트레스나 외부 유해환경에 노출이 잦아지면서 내외부적으로 피부가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 노화가 더욱 가속화 되었던 것.

일반적으로 이러한 요인들을 해소하기 위해서 휴식과 수면을 취하면 회복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피부 속에서 생성되는 피부 염증 물질이 피부를 더욱 빠르게 노화시키기 때문이다. 이를 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스마트한 안티에이징이 시급하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와 갑자기 건조해진 날씨 탓에 피부가 쉽게 지치기 때문에 자칫 관리를 소홀하게 되면 푸석해짐은 물론 주름이 깊게 패이거나 그 수가 늘어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최근 새롭게 떠오른 안티에이징 키워드는 바로 '도시형 노화TM'. 이는 도시화된 삶으로 인한 배기가스,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한 환경과 과로한 업무, 육아, 살림과 같은 다양한 스트레스의 원인들에 노출됨으로써 생기는 노화 현상을 일컫는다. 따라서 자연적 노화만 케어해서는 제대로 된 안티에이징 케어가 이뤄지지 않았던 것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꼼꼼한 안티에이징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으로 인한 궁극적인 안티에이징 케어를 위해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꼼꼼한 케어가 필요하다.

가장 노출 부위가 많은 얼굴은 물론 두피나 보디, 음식물 섭취까지 세심한 관리가 동반되어야 한다. 최근 유해환경이나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안티에이징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제품들이 눈에 띄는데 이러한 제품은 노화의 대표적 징후인 톤과 결, 주름을 케어해 주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해주면 매끄럽고 촘촘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대기 중 미세먼지나 정신적 스트레스로 영향을 받기 쉬운 두피는 노화가 진행되면 탈모로 이어지며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특히 얼굴 주름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두피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청결하게 유지해줄 수 있는 제품 사용은 물론 적절한 마사지를 병행해주면 도움이 된다.

아이오페 ‘어반 에이징TM 코렉터’는 스트레스와 유해환경으로 인해 급격한 노화를 진행시키는 도시형 노화까지 케어해 잔주름, 거친 피부결,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시켜 주는 신개념 바이오 안티에이징 에센스이다.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