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도 비즈니스센터로 ‘D.I.Y’

사무실도 비즈니스센터로 ‘D.I.Y’

기사승인 2014-10-14 14:07:55

사무공간 컨설팅 업체 리저스(Regus)의 한국지사 리저스코리아(Regus Korea, www.regus.co.kr)는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에 따라 필요한 옵션만 선택해 사무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이른바 ‘D.I.Y 오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매달 비싼 임대료를 지불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소규모 창업자나 잦은 외근?출장으로 고정된 사무공간이 필요 없는 사업자?프리랜서 등이 원하는 방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사무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센터로 발걸음을 돌리고 있는 것.

리저스코리아는 개인 또는 사업체가 원하는 대로 사무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의 사무실을 가구 및 통신 장비, 부가서비스 등의 다양한 옵션과 함께 제공한다. 사업규모, 업무 방식에 따라 개인사무실부터 여러 명이 함께 근무할 수 있는 다인사무실, 협업을 위한 공용사무실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사무공간 역시 꼭 필요한 용품과 장비만 선택해 구성할 수 있다. 풀옵션 사무실이나 기반시설을 갖춰야 하는 일반 임대 사무실에 비해 초기 투자비용이 거의 들어가지 않고, 실제 운영하면서 들어가는 유지비용 역시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고정된 사무공간이 필요 없는 사업자를 위한 ‘가상오피스’ 상품도 있다. 가상오피스는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위한 주소와 전화번호를 제공하며, 전문 비서의 전화 응대 및 우편물 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필요할 경우 비즈니스센터의 공용회의실이나 인쇄?복사기 등의 사무기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