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 소개된 ‘아이스 서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18일 서프라이즈에 따르면 전 세계 각지에서 발견되고 있는 아이스 서클이 있다. 이 방송은 정확한 생성 원인을 알 수 없다고 전했다.
1970년부터 들어서면서 아이스 서클 목격담이 늘었다. 일부 사람들은 아이스 서클이 UFO 흔적이라고 주장했다. 아이스 서클이 완벽한 원형을 띠고 있는 게 주요했다. 이들은 아이스 서클이 회전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UFO로 인해 주변 자기장 변화를 겪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데이비드 릭스는 “아이스 서클은 강에 있는 다리나 구조물 때문에 생긴 자연현상”이라고 반박했다. 탑 등의 구조물은 물의 흐름을 방해해 회오리형 역류를 발생시킨다는 설명이다.
일부 학자들은 데이비드의 주장을 재차 반박했다. 구조물이 없는 개울이나 작은 호수에서도 발견된다는 것이 이유였다.
2009년 4월 러시아 바이칼 호수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크기의 아이스 서클이 발견됐다.
아이스 서클을 둘러싼 진실공방은 계속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아이스 서클 미스터리다” “아이스 서클, 그래서 정체가?” “아이스 서클, 물 흐름 때문이지 뭔 미스터리” “아이스 서클, 회오리성 역류 때문인 듯” 등의 댓글을 달았다.
김민석 기자 ideae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