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지엔 리사운드 그룹은 지난 3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완성형 스마트보청기로 평가받는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의 세계시장 출시를 발표했다.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는 지엔 리사운드 그룹이 개발한 보청기 전용 무선기술이다. 현재 스마트보청기 무선 청취 분야의 핵심 기술인 2.4GHz(기가헤르츠) 보청기전용 무선 플랫폼을 탑재한 스마츠보청기의 완성형 제품이다.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는 목걸이 형태의 중계기 없이 스마트폰에서 보청기로 직접 실시간 무선 청취가 가능한 다이렉트 스트리밍 기술을 구현한다. 이는 무선 이어폰처럼 착용한 보청기를 통해 직접 전화통화와 영상통화를 하거나, 최고 품질의 스테레오 음질로 끊김없는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iOS 기기에 내장된 보청기 설정 기능을 사용해 ▲보청기 무선 볼륨 조절 ▲배터리 잔량 확인 ▲청취환경별 프로그램 저장 및 변경 ▲실시간 듣기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기능이 지원된다.
리사운드 스마트보청기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 앱(Smart app)’으로 사용자는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직접 보청기 볼륨과 음질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자주 방문하는 장소의 청취 설정을 저장하고 ▲내 보청기 찾기 기능을 통해 보청기를 잃어버린 경우에도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청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청기 관리법 안내를 통해 보청기를 안전하게 사용 관리할 수 있는 보다 확장된 개인맞춤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는 신기술인 공간감각(Sparial Sense) 기능을 통해, 소리가 어느 방향에서 오는지 청취에 의한 선명한 공간감 인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신 버전의 리사운드 입체음향(Surround Sound by ReSound) 기술로 구현한 음질로, 사용자는 편안하고 쉽게 말소리를 듣고 이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체공학적이며 튼튼한 디자인과 사용자 맞춤형 수신기 시스템인 슈어 핏(Sure Fit) 신기술은 사용자에게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방수방진 특수 나노코팅이 물, 땀, 귀지 등에서 보청기를 보호해 보청기 고장 걱정 또한 매우 적다.
세계 시장에 선보인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는 올해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