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4일부터 ‘숲 태교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24일부터 ‘숲 태교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15-04-22 13:15:56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는 오는 24일부터 가평 경기도잣향기푸른숲에서 임산부 등 예비부모 대상의 ‘숲 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숲 태교 프로그램은 임신 16주~25주의 임산부 등 예비부모들이 다양한 숲체험을 통해 심신안정과 건강한 출산을 준비하는 것으로, 5월16일부터 6월13일까지 지정된 토요일에 실시된다.

이 프로그램은 ▲안전한 출산을 준비하기 위한 태교 교실 ▲ 태명 소개하기 ▲숲과 인사나누기 ▲숲속 태교 체조 ▲태담나누기 ▲아이방 문패 만들기 등 예비부모를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도 잣향기 푸른숲을 직접 방문하거나 경기농정포털사이트(http://farm.gg.g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별도 참가비는 없다.

심해용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장은 “숲 태교 프로그램은 출산과 육아를 앞두고 있는 예비부모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건강함을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마했다.

한편,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은 숲속 명상, 잣나무 군락지를 걷는 힐링걷기 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숲탐방로를 걸으며 토종 꽃과 야생동물 등을 만나보는 숲속 여행, 듣고 만지면서 목재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목공 소품을 만드는 잣향기 목공교실 등을 운영 중에 있다.

[쿠키영상] 누구 엉덩이가 제일 예쁜가? 미스 범범(엉덩이) 선발대회 '후끈'
'강인 효과?' 현빈의 예비군 사진 새삼 화제!...""누군 바빠서 저런 거 2년 미루던데~"""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