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좀 안다면 CGV ‘도전! 8초 영퀴왕’ 도전하세요

영화 좀 안다면 CGV ‘도전! 8초 영퀴왕’ 도전하세요

기사승인 2015-07-29 09:40:56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CGV가 영화퀴즈 대결 ‘도전! 8초 영퀴왕’ 이벤트를 벌인다. 누적 관객 8억명 돌파 기념이다.

지난해 처음 치뤄진 ‘도전! 영퀴왕’ 대회는 무려 30만명이 넘는 네티즌들의 참여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3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열리는 2회 ‘도전! 영퀴왕’ 대회는 간결함과 재미를 더했다. 문제풀이 시간을 8초로 줄였고, 문제는 4지 선다형에서 OX 퀴즈형태로 바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변경했다.

문항 수는 지난 해보다 약 1.5배 늘려 개봉작 정보, 배우, 영화스토리, 뒷 이야기 등 220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문제가 랜덤으로 출제된다. 특히 개인이 획득한 정답수, 정답률, 점수가 홈페이지에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만큼 영화에 대한 각별한 관심은 물론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자신만의 특별한 전략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이벤트 ‘도전하기’를 클릭하고, 종료일까지 매일 8초간 5개의 O/X 문제를 풀면 된다. 일별로 최대 3회까지 퀴즈풀이에 참여할 수 있지만, 보너스 미션을 통한 추가참여 기회도 가능하다.

또한 뒤늦게 참여한 고객도 충분히 순위권에 들 수 있도록 주차가 지날수록 문제 배점이 올라간다. 퀴즈대회 기간 중 영화관람, 포토티켓출력 등 보너스 미션을 완성하면 퀴즈풀이 힌트, 추가 참여기회 획득 등을 얻어 우승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번 대회를 기념해 다음달 5일 개봉을 앞둔 ‘베테랑’ 주연배우들이 직접 퀴즈 출제에 나선 점도 눈길이 간다. 황정민, 유해진, 오달수, 유아인 등 주연배우들이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직접 자신들이 출연한 영화와 관련한 퀴즈를 출제해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전년도 우승자 백진주(28)씨는 “각종 영화잡지를 모두 섭렵하고, 지난 6년 간 개봉했던 영화를 거의 다 봤던 것이 우승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영화와 관련한 다양한 배경지식이 있다면 누구든지 우승을 노려볼 만하다"고 말했다.

올해 ‘도전! 8초 영퀴왕’ 대회 입상자에게는 푸짐한 시상품이 주어진다. 최종 우승자는 CJ ONE 포인트 300만 점과 동남아 왕복 항공권을 받게 된다. 또 2등에게는 CJ ONE 포인트 200만 점, 3등에게는 CJ ONE 포인트 100만 점이 돌아간다. 상위 1000명의 고객과 이벤트 기간 중 2일 이상 꾸준히 도전한 참여자들에게는 영화관람권, 포토티켓 쿠폰, 기프티콘, 영화할인쿠폰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CGV디지털마케팅팀 정성희 팀장은 “도전! 8초 영퀴왕 대회가 퀴즈풀이에서 나아가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웃음을 선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자리잡길 기대한다”며 “CGV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조현우 기자 기자
canne@kmib.co.kr
조현우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