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민석 기자] LG유플러스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멀티미디어대학에서 열린 제5회 ‘글로벌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4개국 장애청소년 100명과 각국의 IT전문가, 공무원 등 총 260여명이 참가했다.
장애청소년들은 26일과 27일 양일 간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활용해 스토리와 게임을 설계하는 e-Creative,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평가하는 e-LifeMap, 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포스터를 디자인하는 e-Design, 문서 작성대회인 e-Tool 등 4개 종목에서 IT기량을 겨뤘다.
28일 열린 IT포럼에서는 14개국의 장애인 IT 접근성 제고를 위한 정책 현황 등이 공유됐다.
글로벌 장애청소년 IT챌린지는 2011년 베트남대회를 시작으로 송도, 태국, 부산, 인도네시아에서 차례로 개최되었으며 내년 대회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회 최고상인 글로벌 IT리더상을 수상해 한국에서 연수를 받게 된 인도네시아의 프라무디타야 드얀프라바스와라(20세·시각장애)는 “IT활용 능력은 장애를 극복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ideaed@kukinews.com
[왜떴을까?] 강용석 불륜스캔들 '도도맘' 김미나/유키스 동호 11월 결혼/풍선껌 정려원 라디오피디 박명수
당신을 공포로 몰아넣을 '후덜덜' 할로윈 분장
"숨이 멎을 것만 같죠?" 아슬아슬 누드슬립 선보인 설경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