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인들 음료패턴을 차 문화로..
현대인들의 생활에서는 커피가 빠질 수 없다. 요즘에는 어딜 가도 커피전문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우리동네만 해도 벌써 카페가 골목 곳곳에 자리잡았다. 왜 사람들은 커피를 하루라도 마시지 못하면 안 되는 걸까?
잘나가는 워커홀릭 내 친구는 말한다. 해외나 지방 출장을 가도 숙소 옆에 카페만 있으면 된다고.. 커피를 아침에 마시지 않으면 하루가 불편하고 정신이 깨어있지 못하는 것 같다고 한다.
몇일 전, 나 역시 글 작업을 하기 위해
보통사람들이 자주 찾는다는 별다방 콩다방을 찾았다. 근데, 그곳은 흔히 피크타임(점심, 저녁)이 아니어도 사람들로 만원사례여서 앉을 자리가 없었다. '하.. 나는 어디로 가야 하는 것일까..?' 유명 카페전문점을 나와 서성거리다가 한가로워 보이던 보이차 전문 카페로 흘러 들어갔다. 그리고 나는 차 세계로 빠져버렸다.
# 요가와 보이차의 환상적인 궁합
요가와 보이차는 환상적인 궁합이다. 특히, 요가를 하기 전후에 보이차를 마신다면 효과가 극대화 된다. 요가를 통해 기와 혈을 통하게 하고, 보이차를 통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머리와 사지로 흩어져 있는 열기를 다시 아랫배로 수렴시키는 작용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요가와 보이차를 함께 시행하게 되면 몸에 따뜻한 온기가 가득차게 되어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할수 있는 것이다. 더불어 따뜻해진 몸은 안정된 마음을 만들어 줄 것이다. 그럼 몸속을 따뜻하게 만드는 요가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한번 배워보자.
운동만 한다고 건강해 지기는 어렵다. 마시는 것도 참 중요한 부분이다. 앞서 배운 요가와 더불어 “ 몸 속을 따뜻하게 만드는 차” 는 무엇이 있을까? 바로, “보이차“ 이다.
이 차는 오랜 세월 우리의 입맛과 건강을 지켜온 발효음식처럼 발효과정을 통해 형성된 유익한 천연물질이 우리 몸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주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건강 차 이다.
# 보이차의 치유 사례
1. 담을 없애 그 기운을 아래로 몰아낸다.
2. 장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기관에 좋다.
3. 한랭한 기운을 몰아내고 해독작용을 한다.
4. 풍을 예방하고 기를 다스린다.
차를 마시는 사람이 아름답다. 이 시대의 여자들이여. take out 잔과 얼음이 가득 담겨 내 몸을 차갑게 만드는 음료보다는 이제 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마음까지 보듬어주는 '보이차‘ 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우리모두 건강해 지길 바라며..
- 건강 칼럼니스트 - 윤정원
·건강컨설팅 그룹 ‘ YEOMINBLISS yoga & sense ‘ 대표
·쿠키건강 TV ‘윤정원의 오감만족요가 진행 ’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석사졸업
√ ‘5S 만족요가앤뷰티블리스’ 기사 보러가기
√ 윤정원의 오감만족요가 영상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