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고객만족도조사 2년 연속 A등급

국립중앙의료원, 고객만족도조사 2년 연속 A등급

기사승인 2016-03-21 09:24:55
사진제공=국립중앙의료원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국립중앙의료원은 ‘2015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총 177개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 그 결과는 ‘알리오’를 통해 공개되고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국립중앙의료원은 기타공공기관 경쟁형 부문에서 기관등급 A등급을 받았다. 고객의 소리(VOC) 분석을 통해 불만 및 불편사항을 빠르게 개선하고, 전 직원 대상 맞춤형 CS(고객만족)교육을 실시해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는 등 환자 중심의 의료기관으로 거듭났다.

또한 업무 매뉴얼 재정비 및 안내소책자 배포를 통한 업무 표준화, 병원 시설·환경 라운딩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에는 직원들이 환자를 맞이하는 입장이 아닌 반대의 입장인 환자로서 하루를 체험하는 ‘환자경험관리(1일 환자 체험 프로그램)’를 계획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병원공급자 중심에서 환자?보호자 등의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 보다 적극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안명옥 원장은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전 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노력한 결과로, 아름다운 환경에서 최고의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올해에도 휴먼서비스가 기반이 된 의료원을 만들기 위해 지극정성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yes228@kukimedia.co.kr

[쿠키영상] '고흐에 생명을 불어넣다!' 100명의 화가가 참여한 애니메이션 'Loving Vincent'

'동일 인물 아닌가?' 부모의 젊은 시절을 닮아가는 아이들

켄달 제너의 은밀한 클로즈업"
박예슬 기자 기자
yes228@kmib.co.kr
박예슬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