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제 10기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 개강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제 10기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 개강

기사승인 2016-04-04 13:43:03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지난 1일 ‘제 10기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 입학식을 개최하고 14주간의 교육을 시작했다.

2007년 개설한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은 지금까지 54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로 10기생을 맞이하는 이번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은 국회의원 보좌진, 언론계 기자, 공단, 병원 관계자 등 다양한 보건의료 전문가 51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운영된다.

강의는 총 22과목으로 보건의료와 건강보험 12과목, 의료, 병원경영 4과목, IT, 인문학 4과목이 편성되어 있으며, 보건복지위원장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성상철 이사장의 특강 등 다채로운 교육 내용이 준비되어 있다. 정남식 연세의료원장, 박상근 대한병원협회장, 안형식 고려대학교 교수, 강도태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정책국장등 보건의료 분야 저명인사들의 수준 높은 강연이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건강보험수가제도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한 패널토의와 싱가포르 요양시설 탐방 등을 통해 우리나라 보건의료제도 정책방향과 미래발전 방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중구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지난 9년 동안 고위자 과정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의 핵심리더로서 우리나라 보건의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해 왔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보건의료계에서 중책을 맡고 있는 지도자로서전문성을 기르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ioo@kukimedia.co.kr


'가족사진 한 번 찍기 힘들구나~' B컷의 가족사진, 실패했다고? 천만에~ 제대로 성공했죠!

"네잎 클로버는 어디 있을까?" 찾으면 당신에게 행운이♥

'합성이야? 진짜야?' 전 세계에 퍼지고 있는 커플의 셀피...보고 있자니 간담이 서늘해지는 이유는?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