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CT은 국내 임상시험의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국내외 우수 임상시험교육 실시 기관의 교육 커리큘럼을 벤치마킹해 직능별 직무기술서를 검토해 국내 규정 및 GCP를 충족하고, 직능의 책임 및 직무를 포함할 수 있도록 갱신했다. 이를 바탕으로 임상시험전문인력이 업무수행을 위해 이수해야 할 교육프로그램을 최신의 임상시험 커리큘럼을 반영해 직능별, 단계별 모듈화했다.
또 약사법 개정에 맞춰 ‘임상시험등 종사자 교육 및 실시 기관지정 등에 관한 규정’을 직무 기술서와 KAC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했다. 이를 계기로 수강생들은 자신의 직능과 업무경력에 따라 본인의 교육계획에 맞게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임상시험 등 종사자 교육 의무화에 따라 교육 영역을 임상시험 전 직능으로 확대하고, 총 6개 직능 45개 교육 과정을 오는 4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화됨에 따라 임상시험 수행과 관련된 대부분의 교육을 KoNECT에서 들을 수 있게 됐다.
2016년 첫 교육은 ‘임상시험입문과정’으로 오는 4월 15일 진행될 예정이다. kioo@kukimedia.co.kr
[쿠키영상] '탐정 홍길동' 이제훈 “무전기 사용 장면 있어 깜짝”...‘시그널 시즌2 나왔으면’
[쿠키영상] 심기가 불편한 고릴라의 습격(?)
해도 해도 너무한 보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