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유치업체·여행사 한자리에…진흥원, 의료관광 상품개발 비즈미팅 개최

의료기관·유치업체·여행사 한자리에…진흥원, 의료관광 상품개발 비즈미팅 개최

기사승인 2016-04-05 09:31:55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지난 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국의료서비스 상품 개발 비즈니스 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비즈니스 미팅은 우리나라 의료관광 시장의 확대를 위해 국내 의료기관·유치업체·여행사 3자가 기관별 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의료와 관광을 결합한 공동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한국의료를 체험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한 주요 대학병원과 성형외과·정형외과 등 전문 병원들은 물론 중국·러시아·CIS·몽골 등 외국인환자 유치 전략 국가별 전문 유치업체 및 인바운드 전문여행사 104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의료기관 관계자는 “작년 메르스와 러시아 환율 하락 등 국내 의료관광 시장이 다소 위축된 분위기에서 외국인환자의 타겟국가 다변화와 유치채널의 확대를 위해 향후 더욱 많은 네트워킹의 기회가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진흥원 관계자는 “2014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이 1420만 명인데 이중에 2%만 한국 병원으로 유치해도 28만 명에 달한다”며 “올해 외국인환자 40만 명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한국의료에 대한 확실한 인식을 갖게 해야 한다”고 전했다. kioo@kukimedia.co.kr


'가족사진 한 번 찍기 힘들구나~' B컷의 가족사진, 실패했다고? 천만에~ 제대로 성공했죠!

"네잎 클로버는 어디 있을까?" 찾으면 당신에게 행운이♥

'합성이야? 진짜야?' 전 세계에 퍼지고 있는 커플의 셀피...보고 있자니 간담이 서늘해지는 이유는?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