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청년·여성 고용 대책, 신산업 지원 대책을 내놓고 면세점 업계가 주목하는 서울 시내 면세점 추가 개설 방안도 발표할 예정이다.
구조조정과 관련해서는 범정부 협의체 회의가 열릴 것으로 보이고 여야정 협의체 구성 움직임까지 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한국은행은 26일 올해 1분기 경제 성장률 속보치를 발표한다.
최근 국내외 각 연구기관이 우리나라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속속 낮추고 있어 1분기에도 부진한 경기 흐름이 이어졌을 것으로 추정된다.
금융시장에서는 올 1분기 성장률이 0.7%에 그쳤던 작년 4분기 성장률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한은은 소비자와 기업들의 경제심리를 보여줄 통계도 내놓는다.
27일 발표되는 '4월 소비자동향조사'에서는 소비자심리의 개선 추세가 이어졌을지가 관심이다.
3월 소비자심리지수는 100으로 2월보다 2포인트 올라 4개월 만에 상승했다.
기업체감경기를 보여주는 기업경기실사지수(BSI)는 29일 발표된다.
3월 제조업 업황 BSI는 68로 전월보다 5포인트 오르며 5개월 만에 상승했다.
통계청은 29일 '3월 산업활동동향'을 발표한다.
지난 2월 전체 산업생산이 증가세로 돌아섰고 재정과 통화 정책 수장들도 "경제에 일부 긍정적인 신호가 나타났다"고 말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산 승용차 판매, 백화점 매출, 카드 국내 승인액 등 3월 소비 속보치는 호조를 보였다.
2월에 감소세를 보인 설비투자가 개선됐을지도 관심이다.
정부는 27일 '청년·여성 일자리 대책'을 발표한다.
청년 실업률은 지난 2월과 3월, 2개월 연속 두자릿수를 기록했다.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달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청년·여성 일자리 대책은 수요자 중심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대폭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freepen07@kukinews.com
"홍콩에 다녀오겠습니다!" 댄디 수트로 깔끔함을 선보인 송중기 공항 패션
[쿠키영상] 영화 '마스터' 이병헌-강동원-김우빈, 23일 첫 촬영에 앞서 고사..."캐스팅 후덜덜"
[쿠키영상] 인교진-소이현 부부, 5개월 된 딸과 '슈퍼맨이 돌아왔다' 합류..."양동근, 오지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