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1일 (수)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 LG디스플레이와 업무협약 체결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 LG디스플레이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6-05-13 17:32:55

보호아동 자립교육 위한 콘텐츠 개발·스마트기기 배포 등 협력키로

[쿠키뉴스=박주호 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이하 아동자립지원단)과 LG디스플레이는 13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아동복지시설 및 가정위탁 보호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실현을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아동자립지원단과 LG디스플레이는 가정 외 보호아동의 자립교육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자립정보 접근성 향상 및 자립교육 수강을 위한 스마트기기 배포, 보호아동의 온·오프라인 자립교육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스마트기기를 통한 자립교육은 능동적이고 참여 중심적인 교육프로그램 및 표준화된 교육과정 제공과 더불어 보호아동의 정보접근성을 향상시켜 자립준비의 편차를 해소시킬 것으로 양 기관은 기대하고 있다.

진선미 아동자립지원단장은 “아동자립지원단은 보호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해 다양한 교육 경험과 전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접근성이 취약한 보호아동에게 효율적으로 자립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자립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동자립지원단은 보건복지부 위탁기관으로 보호아동의 자립준비를 돕고 보호종결아동의 자립역량강화 및 안정적인 자립실현을 위한 주거, 교육, 취업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epi0212@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2차전지株 ‘52주 최저가’ 행진, 반등 시점도 ‘묘연’

국내 2차전지 관련주들의 주가가 하락세다. 대표 종목들은 52주 최저가를 기록했다. 미국 하원의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를 담은 제안서 발표가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증권가에서는 해당 제안서가 확정될 경우 2차전지 관련주들의 역성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본다.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국내 2차전지 대장주인 LG에너지솔루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12% 하락한 27만9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장중 52주 최저가인 27만8000원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