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다이브(대표 은종진)가 ‘핑거프레스 2.0’ 버전을 론칭하고 3개월 무료 사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핑거프레스’는 디지털스토리텔링, 데이터시각화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 제작, 쇼핑몰 인터랙티브형 상품페이지 제작, 브랜드 뉴스룸 구축, 마이크로 웹사이트 제작 등 다양한 범위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빌더다.
‘핑거프레스 2.0’은 콘텐츠 송출 기능이 추가됐고 로딩 속도가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기존 제휴된 언론사에 한해 사용했던 것에서 벗어나 미디어, 기업, 홍보대행사, 공공기관,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자, 일반인 등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비주얼다이브는 보다 다양한 곳에서 ‘핑거프레스 2.0’을 활용할 수 있도록 3개월 무료 사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신청 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신청일로부터 3개월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제작된 결과물은 이벤트 종료 이후에도 무상으로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핑거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비주얼다이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핑거프레스’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만큼 기존 제한된 사용 정책과 비용 부담으로 사용하기 어려웠던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무료 사용 이벤트를 통해 ‘핑거프레스’가 대중화되고 데이터시각화, 디지털스토리텔링 제작 등 인터랙티브 효과를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주얼다이브는 7월부터 9월까지 월 2회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기초 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장소는 핑거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박주호 기자 epi021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