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정보과학축제’, 10월 14~15일 열린다

‘수원정보과학축제’, 10월 14~15일 열린다

기사승인 2016-06-24 17:13:22

‘2016 수원정보과학축제’가 오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수원실내체육관과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수원시 주최로 개최된다.

 

올해 수원정보과학축제에는 △ICT 융·복합 아이디어 공모전 △캡스톤디자인페어 △전국지능형로봇대회 △전국정보올림피아드 △학생과학축제한마당 △시민 참여프로그램 등 총 6개의 테마가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ICT 융·복합 아이디어 공모전’은 ICT를 활용한 창의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작품을 지속적으로 관리 및 지원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그 목적을 둔 이벤트로 이번 축제의 핵심 콘텐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마 프로그램 중 하나인 ‘전국 지능형 로봇대회’는 스포츠, 환경 등 청소년 관심 이슈를 적용한 문제해결형 로봇 대회로, 규모나 질적인 측면에서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드론산업 선도 도시 수원의 위상답게, 직접 드론을 조립하는 드론(비행로봇) 창작대회를 신설해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드론을 조립하고 비행 평가할 수 있도록 해 예년과는 새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은 지난 23일 착수보고회에서 “중앙정부의 지방재정제도 개편에 따른 재정적 어려움과 갈등이 예상되지만 청소년과 대학생들의 꿈과 ICT 첨단도시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며 “매년 새로운 아이템 개발과 체계적인 준비로 최신 정보과학의 트렌드를 소개하는 정보과학중심 종합축제의 장을 마련하려 하고 있다. 전국 청소년과 대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갈 수 있는 행사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ukinews.com

박주호 기자
epi0212@kukinews.com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