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 한번 작성해 희망 대학들 지원
“통합회원 미리 가입해 원서 작성”
[쿠키뉴스=김성일 기자] 2017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8일부터 시작된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표준 공통원서시스템으로 수시모집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4년제 대학은 12~21일 기간 수시 원서를 접수한다. 전문대의 경우 1차 모집은 8~29일, 2차는 11월 9~21일 이뤄진다. 다만 대학별로 원서접수 기간이 다른 만큼 지원 대학의 접수 기간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접수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부터 도입된 표준 공통원서 접수 시스템을 이용해 진행한다. 수험생은 이 시스템을 통해 공통원서를 한 번 작성해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 대행사인 진학어플라이나 유웨이어플라이 가운데 한 곳에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원서 접수 대학(일반대 191개교, 전문대 137개교, 기타 5개교)에 지원할 수 있다.
필요 시 수정을 거쳐 제출할 수 있으며, 대행사 한 곳에 가입해 공통원서를 작성한 뒤 다른 대행사와 계약된 대학에 원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대학 자체적으로 원서를 접수하는 광주가톨릭대와 대전가톨릭대, 수원가톨릭대, 영산선학대, 중앙승가대, 광주과기원, 울산과기원, 한국방송통신대, 공군사관학교,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경찰대학에 지원할 때는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다.
교육부 관계자는 “공통원서 등록이 원서 접수 기간 전에도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통합회원에 가입해 공통원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