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민규 기자] 대한비만학회(이사장 유순집)는 청소년의 신체활동증진과 비만예방에 앞장서고자 9월 한달간 ‘비만예방, 신나는 청소년 건강댄스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대한비만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의 활동량을 즐겁게 증대시킬 수 있는 건강댄스’를 주제로 청소년 비만예방에 있어 신체활동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실제 활동량을 증가시키고자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9월30일(금)까지며, 전국 체육관련학과 및 춤동아리 등 신나는 건강댄스 보급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작품응모는 3분 이내 UCC동영상으로 1인 또는 1팀 당 최대 3점까지 출품 가능하며, 해당 UCC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및 공모전 활용 음원은 비만예방의날 캠페인 공식페이스북과 대한비만학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한비만학회 김현수 회장은 “청소년의 비만 예방을 위해서는 실제 생활에서 활동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댄스를 보급해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비만예방을 위한 신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한비만학회 유순집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과 대학생들 스스로가 건강댄스 개발에 참여해 어렵다고 느끼는 비만예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실제 활동량을 증가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한비만학회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비만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활동을 모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은 오는 10월6일(목) 대한비만학회 홈페이지 및 공식페이스북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오는 10월11일(화) ‘비만예방의날’ 기념식장에서 진행되며, 대상작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상금500만원(1명), 최우수작에는 대한비만학회 이사장상 및 상금300만원(2명), 우수작에는 대한비만학회 우수상 및 상금100만원(2명)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시상식현장에서 수상팀의 생동감넘치는 건강댄스 시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io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