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민규 기자]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원장 김진만, 이하 축산물인증원)은 여성포털 ‘이지데이’를 서비스하는 이지에이치엘디(대표 이인경)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정부3.0 민관협업 및 국가DB사업 프레시(FRESH)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사가 보유한 HACCP인증업체 정보와 ‘만개의레시피’ 콘텐츠를 연계·제공해 상호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축산물인증원은 국가DB사업인 ‘LOD기반의 HACCP인증 안전먹거리 연계·․통합DB 구축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올 연말부터 FRESH사이트를 통해 제품정보, 업체정보, 먹거리유형 등 다양한 안전먹거리 정보를 본격적인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이번 체결로 이지에이치엘디의 모바일 App인 ‘만개의레시피’ 콘텐츠가 축산물인증원의 FRESH사이트와 연계되면서 소비자에게 실시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HACCP인증업체에 MOU체결 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업체를 대상으로 공동 레시피 홍보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만 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만개의레시피’ 컨텐츠를 연계함으로써 국민에게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더욱 풍성한 FRESH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이지에이치엘디의 이인경 대표는 “우리 회사는 ‘만개의레시피’ 등 모바일 앱을 통해 소비자 생활에 밀착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며 “먹거리 안전 지킴이 HACCP이 주부들의 주요 관심이라는 측면에서 협업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