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소식] 사물인터넷 등 소프트웨어 기업 ‘핸디소프트’…코스닥 이전상장 추진

[IPO소식] 사물인터넷 등 소프트웨어 기업 ‘핸디소프트’…코스닥 이전상장 추진

기사승인 2016-11-08 17:59:34
[쿠키뉴스=홍석경 기자] 사물인터넷(IoT) 등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핸디소프트가 코넥스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다. 핸디소프트는 8일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IoT사업 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핸디소프트는 기업내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소프트웨어(SW)개발 전문기업이다. 국내시장에서 전자결제나 이메일, 사내게시판, 일정관리 등 그룹웨어 솔루션은 1000여개의 고객사와 1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해 독보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더불어 클라우드 기반의 그룹웨어 솔루션을 출시하며 공공시장을 포함해 기업과 금융시장까지 점유율을 늘리는 중이다.

미래성장동력인 IoT 서비스 개발 사업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IoT플랫폼 ‘핸디피아’를 기반으로 스마트 오피스나 스마트 홈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해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최근에는 자동차와 IT 기술을 융합해 인터넷으로 연결된 차량 기반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개발 사업을 새롭게 추진 하고있다. 핸디소프트는 자동차 위치 추적과 원격 차량 진단 등의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개발해 사업을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상산 핸디소프트 대표이사는 “핸디소프트는 지난해 6월 코넥스 상장을 발판 삼아 1년 만에 코스닥 시장으로 진출하게 됐다”며 “이번 이전 상장을 통해 SW 명가, IoT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핸디소프트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했고 올 상반기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 이날 수요예측을 마치고 오는 16일까지 청약을 거쳐 2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공모 주식수는 190만주로 공모예정가는 4500원에서 5600원이다. 공모 예정금액은 85억5000만원에서 106억4000만원이다. hsk8703@kukinews.com
홍석경 기자
hsk8703@kukinews.com
홍석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