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소식] 경남제약 레모나, 크리스마스 이벤트’ 外

[의료산업 소식] 경남제약 레모나, 크리스마스 이벤트’ 外

기사승인 2016-12-08 15:05:32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경남제약 ‘판다 레모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경남제약 레모나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레모나 SNS 공식 채널에서 ‘판다 레모나와 함께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14일(수)까지 진행된다. 레모나 페이스북과 레모나 인스타그램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가족과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하는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경남제약은 추첨을 통해 ‘판다 레모나에스산 크리스마스 에디션’ 1종과 크리스마스 카드를 총 20명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경남제약 측은 “판다 레모나 크리스마스 한정판의 출시를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가 지나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2016년 크리스마스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레디큐-츄’ 10월까지 GS25 편의점 요우커 최다 구매 품목=한독 숙취해소 ‘레디큐-츄’가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새로운 한류로 자리잡고 있다.

한독 측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집계한 결과, 올 1월부터 10월까지 요우커들이 GS25에서 중국 최대 신용카드회사인 은련카드(유니온페이카드)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 1위가 ‘레디큐-츄’인 것으로 집계됐다.

레디큐-츄는 중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중국 현지에서도 인기다. 웨이보, 웨이신 등 중국의 유명 SNS에서 숙취해소 캔디를 뜻하는 ‘지에지우탕(解酒糖)’으로 불리며 입소문을 탔다. 또한 중국형 파워블로거 왕홍(网紅)이 한국 방문 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한독 측은 “레디큐-츄의 인기 요인은 ‘제형’과 ‘원료’에 있다. 쓰고 딱딱한 환 형태 숙취해소제에 익숙한 중국인들에게 망고 맛의 쫄깃한 젤리 타입 숙취해소제로 이목을 끌었고, 중국인에게 친숙한 ‘울금’ 속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프로스테믹스 ‘면역 억제 및 항염증성 조성물’ 특허 등록=프로스테믹스는 동물성 세포 등을 이용한 ‘면역 억제 및 항염증성 조성물’에 관한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 특허는 동물성 세포의 대사과정에서 분리한 미세소낭에서 유래되는 물질들을 기초로 해 면역, 염증 반응 시 과다하게 생성되는 사이토카인을 억제할 수 있는 조성물을 구성하고 이에 대한 제조 방법을 개발한 것이다. 

이번 기술은 동물과 식물 및 미생물 등으로부터 미세소낭을 분리하여 세포 또는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던 중에 구체적 기술로 도출됐다.

회사 측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자가면역질환 또는 퇴행성 질환에서 나타나는 염증, 면역 반응의 개선과 이를 통한 예방, 치료용 조성물을 개발하기 위한 추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의약품과 식품, 화장품 원료 등으로 내년부터 가시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