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승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되며 온라인상에서 각종 풍자글이 넘쳐나고 있다.
9일 국회에서 표결에 부쳐진 박 대통령 탄핵안은 찬성 234표로 가결됐다. 이에 탄핵안 가결과 관련된 다양한 풍자물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다.
한 네티즌은 이날 오후 4시29분 “202n년생들 한국사 꿀팁(좋은 조언이라는 뜻의 신조어)”이라는 제목과 함께 “불참 1, 가(가결) 234, 부(부결) 56, 무효 7. 1234567로 외워”라고 밝혔다. 이는 이날 탄핵안 가결을 한국사에서 배우게 될 학생들을 위한 암기 공식으로 해석된다.
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의 “박 대통령이 탄핵당하면 손에 장을 지지겠다”는 발언이나 박 대통령의 드라마 사랑과 관련된 패러디물도 존재했다.
네티즌은 “헌법재판소 잘하자” “자 이제부터 시작이다. 우리 모든 꿈이 하나 된 시간” “가결이라도 된 게 어디야. 이제부터 시위는 헌재 앞에서 하자” “불참, 반대, 기권 다 나와” “국민이 이긴 것” “매주 광화문에 나가 촛불 든 보람이 있구나” “내 손으로 뽑은 국회의원들이 열심히 일해준 결과라 너무 뿌듯하다” “애초에 대통령과 국민이 힘겨루기하는 게 말이 되나” “이정현 의원 손에 장 지지는 장면 생중계해주실 분?” “역사의 한순간이다. 정말 자랑스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