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수성대, 창업 SNS마케팅 경진 대회 개최

수성대, 창업 SNS마케팅 경진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6-12-16 13:40:24 업데이트 2016-12-16 13:40:27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수성대(총장 김선순)는 15일 신비관 잡카페에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창업 마케팅 경진대회인 'WE UP'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WE UP'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각종 창업강좌를 통해 배운 이론을 현장학습 체험 사업장 또는 졸업한 선배들의 사업장 등 현재 운영 중인 사업체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실전 홍보한다.

평가는 지난 9월부터 소셜미디어 노출빈도를 비롯해 마케팅 효과, 고객 댓글 등 호응도를 기준으로 했다.

이번 대회에는 보건행정과 'Black&Wite' 등 10여개 팀이 참가했다.

대상은 포항지역 피부관리실 블로그의 노출챠트를 획기적으로 늘린 피부건강관리과 1학년 이종혁학생이 차지했다.

사업장 블로그 개설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소셜미디어 학습을 담당한 'Black&Wite'팀은 최우수상을, 온라인 뷰티멀티샵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피부건강관리과 2학년 이가영학생이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취·창업지원센터 정재용센터장(애완동물관리과 교수)은 "SNS 창업 마케팅 경진대회는 다양한 창업 강좌를 통해 배운 이론적 배경을 마케팅에서 실제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도록 하는 실전 훈련"이라며"학생들이 이 대회를 통해 현장에서 문제해결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워 기업가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v101@kukinews.com

김덕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