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수성대(총장 김선순)는 15일 신비관 잡카페에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창업 마케팅 경진대회인 'WE UP'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WE UP'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각종 창업강좌를 통해 배운 이론을 현장학습 체험 사업장 또는 졸업한 선배들의 사업장 등 현재 운영 중인 사업체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실전 홍보한다.
평가는 지난 9월부터 소셜미디어 노출빈도를 비롯해 마케팅 효과, 고객 댓글 등 호응도를 기준으로 했다.
이번 대회에는 보건행정과 'Black&Wite' 등 10여개 팀이 참가했다.
대상은 포항지역 피부관리실 블로그의 노출챠트를 획기적으로 늘린 피부건강관리과 1학년 이종혁학생이 차지했다.
사업장 블로그 개설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소셜미디어 학습을 담당한 'Black&Wite'팀은 최우수상을, 온라인 뷰티멀티샵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피부건강관리과 2학년 이가영학생이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취·창업지원센터 정재용센터장(애완동물관리과 교수)은 "SNS 창업 마케팅 경진대회는 다양한 창업 강좌를 통해 배운 이론적 배경을 마케팅에서 실제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도록 하는 실전 훈련"이라며"학생들이 이 대회를 통해 현장에서 문제해결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워 기업가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