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청, 23개 동 돌며 토크 콘서트 진행

대구 수성구청, 23개 동 돌며 토크 콘서트 진행

기사승인 2017-02-06 10:28:40
[쿠키뉴스 대구=최태욱 기자] 대구 수성구청이 오는 7일 수성2·3가동을 시작으로 20일까지 23개 동 주민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특히, 지산1동과 고산2동은 이슈가 되는 현안 주제를 선정해 주민이 직접 진행을 맡고 주민 중심의 토론으로 주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타운미팅 형식을 접목한다.

지산1동은 매년 개최하는 희망나눔 큰잔치 행사를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마을행사로 확대해 마을공동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토론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고산2동은 주민자치회에서 수익사업 운영에 따른 재원 마련으로 다양한 자치사업과 봉사활동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는 매년 동 방문의 하나로 주민 숙원사업이나 현안문제, 건의사항에 대해 주민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깨어있는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따뜻한 삶터 인자수성’ 실현에 한발 더 다가가고자 마련됐다.

주민들이 준비한 작은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한해 동 방문과 복지관 생생토크, 경로당 방문 시 건의되었던 320여개 사항들에 대해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먼저 설명하고 올해 주민들의 새로운 희망사항에 귀를 기울이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수성구는 이번 동 방문을 통해 청취한 다양한 주민 의견과 제안을 구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진훈 구청장은 “이번 토크 콘서트를 통해 생생한 현장의 주민 의견을 경청, 진정한 소통행정으로 지역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