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전국 지방재정집행 평가 최우수 선정

대구 수성구, 전국 지방재정집행 평가 최우수 선정

기사승인 2017-02-13 10:20:27
[쿠키뉴스 대구=최태욱 기자] 대구 수성구가 행정자치부의 ‘2016년도 하반기 지방재정집행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지방재정집행 추진실적 평가는 정부의 경제활력 제고 및 민생안정 정책을 적극 뒷받침하고 지방재정집행률을 높이기 위해 행자부에서 매년 추진하고 있다.

수성구청은 이번 평가에서 91.69%의 높은 집행률을 달성하면서 지난해 상반기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지방재정집행 평가는 연말 집행쏠림현상 방지는 물론 이월·불용예산을 최소화해 연내 집행률을 올림으로써 내수경기 진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다.

수성구는 이를 위해 자체적으로 추진단을 구성, 수시로 주요 사업을 점검하고 집행 부진사업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전체 예산의 91.69%를 집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편성된 예산은 어떤 의미에서 주민과의 약속이고 예산의 집행률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주민과의 약속이 지켜졌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며 “올해에도 이 기조를 이어 상반기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성구는 지난해 1분기와 상반기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2억 4500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았으며, 이번 하반기 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행자부로부터 4000만원의 재정인센티브와 장관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