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中 초등생 “롯데 불매” 선서 조회 영상 논란

中 초등생 “롯데 불매” 선서 조회 영상 논란

기사승인 2017-03-11 14:15:24 업데이트 2017-03-11 14:15:28
[쿠키뉴스=노미정 기자] 중국 초등학생들이 학교 강당에서 ‘롯데 불매’를 선서하는 영상이 인터넷에 돌고 있다. 중국이 고고도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보복 조치의 일환으로 초등생에게 반한정서를 세뇌·교육 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일부터 퍼지기 시작한 이 영상에선 베이징의 한 초등학교 학생들이 강당에 집합해 오른손 주먹을 쥐고 “군것질을 거부하고 롯데를 배척한다”는 구호를 외쳤다고 연합뉴스는 보도했다. 

구호를 선창하던 교사는 마이크로 “롯데 과자를 적게 사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우리들이 롯데 불매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훈시했다.

강당 앞 칠판에도 “우리 어린 학생들은 이렇게 애국을 한다”며 “군것질을 거부하고 롯데를 배척한다. 우리 중화를 사랑하며 나부터 일어서자”는 내용의 문구가 적혀 있었다.

noet85@kukinews.com

노미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국진, 7일 모친상…아내 강수지와 빈소 지킨다

방송인 김국진이 모친상을 당했다.8일 방송가에 따르면, 김국진의 모친 이재숙 씨가 7일 오후 별세했다. 향년 91세.김국진의 아내 강수지에게는 시모상이다. 이들 부부는 깊은 슬픔 속에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빈소는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10일 오전 8시에 엄수된다. 장지는 포천 평화 묘원이다.김국진은 1991년 KBS 공채 개그맨 7기로 데뷔해, 드라마 주연까지 맡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