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오픈 베타 출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오픈 베타 출시

기사승인 2017-03-14 16:43:50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네이버가 14일 브라우저 웨일의 오픈 베타(공개 테스트)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웨일은 네이버가 하나의 창 안에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옴니태스킹’, 처음 보는 단어를 드래그하면 답을 알려주는 퀵서치등 새로운 기능을 CBT(비공개 테스트) 동안 선보였다.

네이버는 지난 3달간 약 3만명 규모의 2CBT를 진행하며 웨일 연구소등을 통해 참여자 의견을 수렴, 웨일의 안정성과 품질을 지속 개선해왔다고 설명했다.

CBT 기간 동안 웨일은 사이드바’, ‘스페이스창 분할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토록 했으며 PC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모바일 환경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창을 도입하는 등 브라우저 편의성 향상을 꾀했다.

네이버는 오픈 베타버전 서비스를 통해 웨일의 기능 안정성과 편의성을 재점검하고 웨일 전용 웹 스토어를 오픈해 타사 서비스와의 연동 편의성을 높이는 등 과정을 거쳐 연내 모바일 버전을 선보이고 정식 버전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웨일은 그동안 바꾸지 않았으면 몰랐을 새로운 인터넷 세계의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술적 측면에서 새로운 부분을 시도해나가면서 이용자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함께 만들어나가는 글로벌 브라우저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