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보검, 보건복지부 ‘괜찮니 에어키스 캠페인’ 동참

배우 박보검, 보건복지부 ‘괜찮니 에어키스 캠페인’ 동참

기사승인 2017-03-23 15:08:22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보건복지부와 중앙자살예방센터는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괜찮니?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에 ‘미담부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배우 박보검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은 주변인에 대한 관심과 표현이 곧 자살예방의 시작이라는 취지로 지난해 8월부터 진행됐는데 안부를 묻고 싶은 사람에게 ‘괜찮니?’라고 물으며 에어키스를 보내고, 메시지를 받는 사람은 이를 이어 다른 사람에게  안부를 전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7개월간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지코, 백지영, 윤도현, 남주혁, 조정석, 도경수, 강하늘, 유준열, 정선희 등 연예인, 최택욱․이천수(축구), 현주엽(농구), 신지애․배선우(골프), 오정연․백승주(아나운서) 등 각계각층의 85명의 인사가 참여했다.

배우 박보검은 류준열의 에어키스에 답하면서 “우리 주변에 위로가 필요하신 분들께 내가 먼저 손을 내밀어 인사를 건네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따듯한 말 한 마디가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라며 에어키스를 보냈다.

박보검 외에도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방송인 유재석씨의 참여(3월2일)는 공중파 뉴스에서도 소개되며 중장년층에게 ‘괜찮니?’라는 안부 한 마디의 힘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 영상 촬영 당일(2016년 10월13일) 임신소식이 전해지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던 가수 백지영씨는 “생명의 탄생을 예고하는 임신소식을 전하는 날 생명을 살리는 에어키스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이 진행될수록 네티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배우 류준열의 에어키스 동영상은(2월23일 게재) 도달수가 약 13만회에 달하며, 페이스북 ‘좋아요’ 1857회 및 공유 376회(3월22일 기준), 인스타그램, 팬 카페 및 동영상 위주의 커뮤니티를 통해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있다.
 
캠페인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후배와 선배가 서로 챙기는 모습이 보기 좋다(김진O)’, ‘나도 안부전화 한 통 해야겠다(오동O)’, ‘감동적이다(이준O)’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따듯한 생명의 숨을 불어 넣는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은 중앙자살예방센터 페이스북, 네이버 TV캐스트, 괜찮니.com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