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장기요양 청구그린(Green)기관 200개소 선정

건보공단, 장기요양 청구그린(Green)기관 200개소 선정

기사승인 2017-04-17 12:00:00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장기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문화 정착과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장기요양급여비용을 적정하게 청구를 잘하는 우수기관인 청구그린(Green)기관을 200개소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구그린(Green)기관은 장기요양급여비용 환수금 미발생 등 자격기준 5항목을 충족하는 기관 중 선정기준 상위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됐으며, 200개소(방문요양 122개, 방문목욕 61개, 방문간호 17개소) 청구그린기관은 전체 2만8700여개 청구기관(‘16년 12월 기준, 방문 3종 기관)중 상위 0.7%에 속하는 최상위 우수 기관이다.

공단은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게는 청구그린기관 현판수여, 현지 확인심사 제외 및 홈페이지 홍보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되고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을 위해 타 장기요양기관에게 청구노하우를 공유·전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청구그린기관을 모델화함으로써 기관 청구업무의 청정도가 상향평준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된 후라도 행정처분이 발생되는 등 취소여건이 발생할 경우 선정을 취소해 청구그린기관이 타기관의 모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장기요양 청구그린(Green)기관이 타 기관에 모범이 되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장기요양기관 스스로 정확하게 청구하려는 자율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건전하고 올바른 청구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된 기관 명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팝업존과 기관검색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