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 제6대 이광섭 회장 선출

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 제6대 이광섭 회장 선출

기사승인 2017-05-12 09:50:07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KoPERM, 이하 학회)는 이광섭(건국대병원 약제부장) 전 부회장을 제6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임기는 2019년 2월까지 2년간이다. 

‘안전한 약물관리를 통한 국민건강 증진’을 목표로 해 2007년 2월 설립된 학회는 약물 부작용과 관련된 위해관리 분야 학술·교육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임상의사 및 병원약사·개국약사·대학 교수 등 국내 약물역학위해관리의 전문가들이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아시아 약물역학위해관리학술대회(ACPE-KOREA 2008) 유치, 춘・추계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 등 국내외 학술활동을 활발하게 해왔다. 

또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약물역학의 발전적 방향 제시 및 의약품부작용 피해구제 제도의 운영에 대한 제언과 각 지역의약품안전센터와의 교류 등을 포함해 약물 역학분야 국내 최대 학회로서 지속적으로 역할을 확대·성장시켜 왔다.
 
특히 2017년은 설립 10주년을 맞아 이광섭 회장을 중심으로 학계 및 현재 약물역학 관련 분야 각 사이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연구자들을 임원으로 선임해 기존의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중심에서 약국 및 중소병원의 의약품 부작용 보고 등을 포괄해 약물역학 연구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