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은비 기자] 진하게 짜낸 ‘진짜두유’가 오는 13일(토),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평화공원에서 진행되는 ‘2017 제17회 여성마라톤 대회’에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진짜두유(진하게 짜낸 두유)를 개발∙판매 중인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소이푸드사업단은 여성마라톤 대회 부스 참가를 통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 참가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짜두유 시음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여성신문사가 주최하는 ‘여성마라톤’은 여성과 가족을 위한 건강 스포츠 축제로,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2001년 시작된 국내 유일의 여성마라톤 대회다. 매회 10,000여 명 이상 참가하는 대규모 스포츠 축제로,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는 행사인 만큼 건강한 두유를 표방하는 ‘진짜두유’에 대한 호응 역시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소이푸드사업단 관계자는 “여성마라톤뿐 아니라 ‘패밀리 런’, ‘청춘 런’, ‘커플 런’ 등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 만큼 당일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짜두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음회 등을 통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진짜두유는 고품질 특허 콩인 ‘진양’과 ‘개척1호’를 껍질째 곱게 갈아 담은 무첨가 건강 음료다. 유전자 조작 없는 교잡육종법으로 비린내 원인 성분과 소화불량 유발 단백질을 제거한 특허 품종으로, 전북 완주군의 소농과 고령농이 정성스럽게 재배한 국산 콩 100%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담백하고 묵직한 두유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진하게 짜낸 진양콩두유’ ▲국내산 벌꿀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진하게 짜낸 꿀두유’ ▲블랙푸드의 건강이 듬뿍 담긴 ‘진하게 짜낸 검정콩두유’ ▲면역력을 키워주는 생강을 담은 ‘진하게 짜낸 생강두유’ 등 종류도 다양해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는 ‘진짜 두유’는 전주시와 완주군 지역 13개 로컬푸드직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 해피스테이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