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품과 축산물의 기준‧규격 통합 설명회 개최

식약처, 식품과 축산물의 기준‧규격 통합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17-05-15 11:26:48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영업자, 지방자치단체 담당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식품과 축산물의 기준‧규격을 통합해 전면개정 고시한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설명회를 오는 17일부터 6월2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18년 1월1일 본격 시행에 대비해 관계 공무원과 식품업계가 개정내용을 충분히 인지하고 차질 없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편리한 시간과 장소에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 일정은 17일 사학연금 서울회관, 19일 대구테크노파크 신기술산업지원센터, 23일 대전시청, 30일 부산상공회의소, 31일 광주 일가정양립지원본부, 6월2일 서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식품과 축산물의 기준·규격 통합 ▲식품과 축산물 유형의 재정비 ▲유형별 기준․규격 적용 방법과 적용 시기 등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식품업계의 혼선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실제 제조‧수입 현장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과 해결방안도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가 식품과 축산물 분야 관계자들이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전면개정에 따른 변경사항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업계에 도움이 되는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