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고객센터, 7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인증 外

심사평가원 고객센터, 7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인증 外

기사승인 2017-05-22 13:43:43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7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평가조사에서 7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41개 산업의 247개 기업 및 기관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화모니터링 방식을 이용해 해당기관에 대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을 조사한 후 평균 90점이 넘으면 우수콜센터로 선정한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그 간 신속한 전화 상담을 위해 노후화된 고객상담 시스템을 교체하고 ‘장애 발생 시 대처요령’을 마련하는 등 전화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업무매뉴얼 개정 등 체계적인 고객센터 운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심사평가원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세부평가 항목 중 통화연결성, 고객 문의에 대한 적극적 안내 등 5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앞서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지난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주관한 ‘ARS 서비스 운용실태 분석 및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의 서비스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도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서비스 수준이 우수함을 인정받은 바 있다.

심사평가원 송문홍 고객홍보실장은 “앞으로도 고객관점의 수준 높은 상담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심사평가원 앞마당에서 원주KBS 라디오 공개 생방송 진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18일 오후 KBS 원주 방송국 라디오(97.1MHz)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원주입니다’에 출연해 지역주민에게 심사평가원을 소개했다. 

이번 공개 방송은 심사평가원 원주 본원 1층 앞 분수광장 야외 스튜디오에서 KBS 원주 방송국 김혜정 아나운서와 미래전략부 안준혁 대리가 더블MC를 맡아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한시간 동안 진행된 방송 내용은 김승택 심사평가원장 인터뷰, 2017년 채용정보, 기타동아리 ‘히라’의 기타 연주, 병원평가정보 안내 등 다채로운 코너로 채워, 원주와 인근 지역주민들에게 심사평가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은 “심사평가원이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지 2년차에 접어들었다. 이번 방송을 통해 원주 지역주민들이 심사평가원을 가깝게 느끼고, 병원평가정보 등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사평가원 창원지원, 경상남도 지역 의료계 현장 소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지원장 계미원)은 지역 의료계와 소통 및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최근 경상남도 의약단체장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고성·남해·하동지역의 의약단체장이 근무하는 요양기관을 직접 찾아가 진행됐으며 ▲지표연동자율개선제 추진방향 ▲선별집중심사 항목 ▲기획 현지조사 등을 안내하고, 의료현장의 애로사항 청취와 심사·구 업무의 주요현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심평원 창원지원은 연초 경남·울산지역 8개 의약단체장 방문 간담회를 시작으로 4월부터 6월까지 경상남도 전체 군 지역 의약단체장과 현장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계미원 창원지원장은 “지역 의약단체장 방문간담회를 통해 지역별 특성에 맞춘 현장지원체계 구축 및 의료현장의 목소리가 보건의료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도 의료계와 함께 협력‧상생을 위한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