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완주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 제정

완주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 제정

기사승인 2017-06-15 18:49:41 업데이트 2017-06-15 18:49:44


[쿠키뉴스 완주=배종윤 기자] 전북 완주군의회 15일 제222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완주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안'을 최종 의결했다.

이 조례는 완주군의회 의원이 준수해야 할 윤리와 행동기준을 정해 실천함으로써  건전한 지방의회 풍토를 조성하고 의정활동의 청렴성 제고와 신뢰받는 의원상을 정립하고자 제정하게 됐다.

조례의 주 내용은 주민의 대표자로서 양심에 따라 그 직무를 성실히 수행, 주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준수하여야 할 윤리강령과 실천규범을 정했다.

또 공정한 직무수행 및 부당이득의 수수금지 및 건전한 지방의회 풍토의 조성, 윤리⋅행동강령 위반시 조치 및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설치근거 신설 등을 주요 골자로 담았다.
 
특히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제정⋅시행됨에 따라 금품 등의 수수금지에 관한 사항 및 외부강의 등의 사례금 수수제한에 관한 사항 등을 반영하는 한편 직계 존속⋅비속에게 수수금지 금품 등을 제공하지 못하도록 하는 등 청렴의무를 강화하고 있다.

정성모 의장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성숙된 지방자치로 한 단계 나아가기 위해서 의원 모두가 공정하고 청렴한 의정활동을 할 것이며 군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baejy1113@kukinews.com

배종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