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제주항공, 청정제주상품 론칭=제주항공은 8월부터 기내 판매서비스인 에어카페를 통해 청정 제주의 향과 색을 활용한 향초와 향수를 판매한다.
제주항공이 판매를 시작하는 제주의 바다는 제주에서 고둥 등을 활용해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샐리 민(Sally Min)씨와 협업으로 만들어진 첫 상품 ‘제주바다캔들’이다. 제주의 푸른 바다를 소재로 만든 향초로 우선 300개를 1만5000원에 한정판매한다. 천연조개와 콩에서 추출한 재료인 소이왁스로 제작됐으며, 향초에 불을 붙이면 하얀 향초가 투명한 옥빛의 아름다운 제주바다 색으로 변하면서 비밀메시지가 나타난다.
또 국내 1세대 조향사인 정미순씨와 제주항공이 함께 개발한 제주항공의 첫 번째 향수인 ‘Breeze J’(30ml)도 함께 선보인다.
진에어, 뮤지컬 기내방송 실시=진에어는 뮤지컬 형식의 새로운 기내방송을 선보인다.
뮤지컬 기내방송은 기존 기내방송문을 쉽고 재미있게 각색한 후 멜로디를 붙인 것으로 객실승무원들이 직접 작사, 작곡, 노래에 참여해 모든 음원을 제작했다. 이 기내방송은 지난해 호주 케언스 신규취항 기념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돼 실제 인천~케언스 노선에서 선보인 바 있다. 진에어는 그 당시 뮤지컬 기내방송이 탑승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좀 더 업그레이드해 정식 기내방송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진에어는 ▲환영 인사 ▲기내 식음료 서비스 및 유상 판매 ▲기내 면세품 판매 ▲도착 인사 진행 시 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신규 기내방송문으로 운영한다.
티웨이항공, 바캉스 쿠폰 이벤트=티웨이항공이 바캉스 쿠폰 이벤트를 준비했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일 오전 10시부터 국내선 5000원, 국제선 1만5000원의 운임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모바일 웹과 앱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쿠폰은 이벤트 당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쿠폰이 적용되는 탑승 기간은 18일부터 9월 24일까지며, 국내선과 국제선에서 각각 혜택 적용을 받을 수 있다.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