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게임즈’로 게임 역량 모은다

카카오, ‘카카오게임즈’로 게임 역량 모은다

기사승인 2017-08-17 10:22:13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카카오가 최근 주요 사업 부문의 빠른 의사 결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일련의 분사·투자를 진행해온 가운데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게임 사업 부문을 ‘카카오게임즈’로 통합한다.
 
카카오는 16일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카카오 내 게임 사업 부문을 카카오게임즈에 통합하기로 결의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결정은 카카오의 게임 사업 부문을 카카오게임즈로 통합해 게임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빠른 의사결정과 신속한 실행력으로 게임 산업에서 위상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카카오는 사용자와 파트너를 연결하는 플랫폼 본연의 역할을 강화하면서 카카오 공동체 계열사들과 협력 시너지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게임 사업 통합으로 모바일, PC·온라인을 아우르는 강력한 라인업 구축, 다양한 IP와 양질의 콘텐츠 확보 기반 강화, 유력 게임 회사들과 파트너십 강화 등 기틀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지훈 카카오 대표는 “카카오 공동체 차원에서 게임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카카오는 이용자와 파트너를 연결하는 플랫폼에 집중하고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전문 회사로서 경쟁력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이번 결정의 의미를 설명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번 통합으로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전문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좋은 콘텐츠로 게임 산업 발전과 게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리딩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16일 이사회에서는 카카오의 100% 자회사이자 카카오게임즈 지분 41.8%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홀딩스를 소규모 합병하는 안건도 함께 결의했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