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집에서 보는 VR 서비스 ‘B tv 360VR’ 출시

SKB, 집에서 보는 VR 서비스 ‘B tv 360VR’ 출시

기사승인 2017-09-06 16:01:42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SK브로드밴드가 IPTV에서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B tv 360VR’을 개시한다고 6일 밝혔다.
 
B tv 360VR은 VR 콘텐츠를 리모컨으로 상하좌우 회전하거나 시야각 변경, 확대, 축소를 하면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의 VR 기기나 고해상도 스마트폰 없이도 기존 TV를 통해 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성능에 관계없이 다양한 기기로 VR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고 향후 8K 초고해상도 VR 서비스까지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해외 관광청과 국내외 VR 콘텐츠 제작사와 제휴를 맺어 VR 관광과 VR 저널리즘 콘텐츠를 중점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2017 데이터임 에미’ 시상식에서 ‘아웃스탠딩 인터렉티브(Outstanding Interactive)상’을 수상한 바오밥 스튜디오의 VR 애니메이션 ‘인베이젼’도 유료방송 최초로 서비스 할 예정이다.
 
B tv 360VR은 ‘B tv UHD edge STB’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중 순차 적용될 예정으로 TV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B tv 360VR은 기존 모바일 디바이스로 한정됐던 VR 시청경험을 IPTV로 확대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며 앞으로 펼쳐질 VR 생태계 조성과 대중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