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간부급 전 직원 대상 성 관련 교육

경남도교육청, 간부급 전 직원 대상 성 관련 교육

기사승인 2017-09-06 16:50:31

[쿠키뉴스 창원=강승우 기자]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육감을 포함한 도교육청 간부급 전 직원을 대상으로 9월 둘째(9~10)와 셋째 주말(16~17)10시간의 성인지성인권 교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성 관련 사건으로 학부모와 도민들의 우려에 나부터 인식전환과 성 비위 근절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로 휴일에 실시한다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교육 첫날에는 경남여성단체연합회 김경영 상임대표의 젠더, 프레임이 발목을 잡는다는 주제로 특강을 창원여성살림공동체 이경옥 대표와 성평등연구소 어울림 신미란 소장이 페미니즘 교육이 왜 답인가?’로 강연을 성인지 안테나를 세워라의 주제로 토론이 진행된다.

둘째 날은 같이교육연수원 황금명륜 대표가 청소년 성과 교육의 역할주제로 강연하고 성 평등 인식개선을 위한 교원 역할에 대한 토론으로 마무리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자신의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하고 성인식 개선 방안을 주체적으로 수립해 공유함으로써 간부들의 경각심을 높일 계획이다.

또 도내 18개 시군 교육지원청에 대한 교육을 위해 교육장 중심 소속 관리자 대상 성인지 향상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성 관련 징계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의를 위해 당연직 부교육감을 제외한 내외부위원 각 4명으로 구성된 교원 징계위원회의 내부위원 4명을 모두 위부위원으로 교체했다.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