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한문화 체험전’보러오세요!

전주시, ‘한문화 체험전’보러오세요!

기사승인 2017-10-25 14:21:06

한국전통문화전당은 ‘한문화 체험전’을 2017 전주비빔밥축제(26일∼29일)와 연계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한문화 체험전’은 ▲시대풍미 포토존 ▲윷점 운세뽑기 ▲전통문양 스탬프 북마크 만들기 ▲한지공예체험 등 크게 4가지 행사로 진행된다.

‘시대풍미 포토존’은 행사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경기전과 전동성당, 향교 등 전주명소와 주막, 사랑방, 글방 등을 테마가 있는 포토존으로 구성해 놓고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좀 더 실제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평민복, 양반복, 마님복, 기생복, 수라간복, 도련님복, 아씨복 등 총 50여 벌의 남녀노소 의복을 탈의실에서 갈아입을 수 있도록 비치해 놓았다.

또한 수염과 어우동 모자, 갓, 두건, 곰방대, 청사초롱, 댕기, 지게, 물통 등 30여 가지 소품들을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은 마련된 전통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각각의 테마가 있는 배경 속 공간에서 과거의 모습을 재현할 수 있으며 각각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은 뒤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릴 경우, 소정의 전통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윷점운세뽑기’는 과거 한해 신수나 운세를 점쳤던 풍속에서 착안해 관람객이 대형 윷을 놓은 뒤 그 윷에 따라 뽑기통에서 점괘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전통문양 스탬프 북마크 만들기’ 체험은 길상문양을 비롯, 떡살문양과 도깨비문양, 기하, 연화, 당초, 구름 등 다양한 한국 전통문양으로 음각된 도장을 체험전 관람객이 자유롭게 이용해 전주 전통한지에 찍어 기념으로 남길 수 있도록 한 행사다.

전주=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