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연금보험이 2017년 하반기사회복지기관 복지차량 후원 사업대상 기관을 공모한다. NH농협생명이 치매극복 선도기업을 선정됐다. KDB생명은 지난 7일 서울역 인근 쪽방촌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NH농협생명, 치매극복 선도기업 지정
NH농협생명이 치매극복 선도기업을 선정됐다. 치매극복 선도기업이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확산과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기업을 말한다.
농협생명은 지난달 본사 전 임직원에게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치매환자를 배려하는 태도를 갖추고 그 방법을 주변에 알릴 수 있도록 했다.
농협생명은 앞으로 전국 지역광역치매센터와 협력해 16개 지역총국과 10개 FC사업단 모두 치매극복 운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은 “농촌의 고령화가 심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농협생명은 정부의 정책 기조에 맞춰 농촌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적극적인 치매예방․극복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우리의 관심과 배려로 치매환자들의 일상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선물하고 100세 시대 건강한 농촌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KDB생명,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실시
KDB생명은 지난 7일 서울역 인근 쪽방촌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KDB생명은 약 1톤 가량의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용산구 후암동 쪽방촌 200세대에 총 2톤을 전달했다. 이날 KDB든든봉사단 20여명이 참가했다.
김장나눔 행사는 지난 2012년부터 지역 내 소외계층의 경제적 부담감을 덜고 겨울철 이웃간의 따듯한 정을 나누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IBK연금보험, 2017년 하반기 사회복지기관 복지차량 후원 공모
IBK연금보험이 2017년 하반기사회복지기관 복지차량 후원 사업대상 기관을 공모한다. 사회복지기관 복지차량 후원 사업은 차량이 없거나 부족해 복지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지원해 이동 편의성을 제고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IBK연금보험은 지난 2014년부터 사회복지시설 복지차량 후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차량 지원 후에도 해당 기관과 연계해 독거어르신댁 방문 및 반찬 배달 등 지속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해오고 있다.
이번 차량 후원 대상기관은 전국 사회복지기관 모두 해당된다. 신청기관의 사업 특성과 지역을 고려해 복지시설 적합성 심사, 서류 심사, 경영진 심사를 거친 후 기관별 각 1대씩 경차를 기증할 예정이다.
차량 지원을 원하는 전국의 사회복지기관은 소정의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오는 24일까지 등기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차량지원 신청서 양식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IBK연금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