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차 지역방송발전지원계획 공청회 개최

방통위, 2차 지역방송발전지원계획 공청회 개최

기사승인 2017-11-20 15:53:36


방송통신위원회는 20일 오후 2시 30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제2차 지역방송발전지원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수렴 공청회를 진행했다.

이번 공청회는 지역방송발전지원특별법에 따라 방통위가 2020년까지 향후 3년간 추진해 나가야할 지역방송발전지원계획 수립을 위해 이해관계자,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방통위가 이날 공청회에서 발표한 지원계획(안)에는 ▲지원계획 수립 기본방향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 방안에 관한 사항 ▲지역 프로그램 유통 촉진 방안에 관한 사항 ▲지역방송 자체 역량 구축에 관한 사항 ▲재정안정 지원 제도기반 조성에 관한 사항 ▲ 경영환경 구조 개선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됐다.

주정민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공청회에서는 고삼석 방통위 상임위원이 인사말을 통해 지역방송발전 지원계획 수립 취지 등을 소개했으며 류재영 지역미디어정책과장의 계획안 발표가 이어졌다.
 
토론자로는 방송협회 관계자, 지역지상파방송사업자 관계자, 지역방송을 연구하는 학계 관계자, 시민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방통위는 공청회 등을 통해 이해관계자 등의 의견을 수렴, 다음달 중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심의를 마친 뒤 방통위의 의결을 거쳐 2차 지역방송발전지원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