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파티마병원, 의창구 지역 아동 ‘꿈 실현 공부방’ 조성

창원파티마병원, 의창구 지역 아동 ‘꿈 실현 공부방’ 조성

기사승인 2017-11-29 14:48:33

경남 창원에 있는 창원파티마병원(병원장 박정애)은 의창구 의창동 지역 내 저소득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사랑의 꿈 실현 공부방조성 4차 사업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창원파티마병원 직원들로 구성된 다솜모아 자원봉사 동아리(회장 정수상)’는 초등학교 1학년과 미취학 자녀를 둔 저소득 다문화가정에 150만원 상당 사업비를 들여 공부방을 만들었다.

지원 받은 가구는 2칸 방에서 생활하는데 방 1개는 창고로 사용하고 있어 안방에서 4인 가족이 함께 지내고 있었다.

큰 창문에 커튼이 없어 외풍이 심한 데다 벽지도 오래돼 검게 변색돼 있는 등 아이들이 공부할 만한 면학 분위기 조성에는 무리가 있었다.

이에 창원파티마병원 측이 이 가족이 사용하던 안방을 정리하고 도배를 새롭게 한 뒤 두 자녀가 지낼 수 있도록 이층침대를 마련하고 책상과 의자, 수납장을 설치해 공부방으로 만들어줬다.

또 창고로 쓰던 작은 방도 정리해 부부가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꿔줬다.

정수상 동아리회장은 지역 아동들에게 공부방을 직접 꾸며줘 큰 보람을 느꼈다. 내년에도 이 사업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창구 이선희 사회복지과장은 창원파티마병원의 저소득아동 공부방 만들기 봉사활동에 감사드리며, 우리 구에서도 저소득세대를 위한 행정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파티마병원은 지난 3월 의창구와 저소득아동 꿈 실현 공부장 만들어 주기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창구 지역 내 4세대에 650만원 사업비로 공부방을 만들어줬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