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명곡동, ‘찾아가는 노인취업상담소’ 운영

[창원소식]명곡동, ‘찾아가는 노인취업상담소’ 운영

기사승인 2017-12-08 11:29:04

 

경남 창원시 의창구 명곡동(동장 김영구)82층 회의실에서 창원노인일자리 창출지원센터 주관으로 찾아가는 노인취업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는 60~70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비원미화직 등 민간일자리 취업을 상담하고 연계해주는 사업이다.

이날 20명의 어르신들이 상담을 받고 구직 등록을 마쳤다.

김영구 명곡동장은 건강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는 꼭 필요하다찾아가는 노인취업상담소를 통해 좋은 일자리가 마련돼 사회활동 참여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창동 구룡사, 8년째 자비로운 김장 나눔

 

창원시 의창구 의창동에 있는 구룡사(주지 은암신공)자비나눔 김장행사를 통해 김장김치 5200상자를 지역 저소득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의창동주민센터(동장 이삼수)에 지난 7일 기탁했다.

구룡사는 2010년부터 8년 동안 김장김치를 지원하고, 명절에 백미와 보시금, 장학금지원 등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삼수 의창동장은 “8년째 김치를 담가주신 구룡사 신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올해도 변함없는 사랑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마산합포구-이마트 마산점, 함께하는 희망나눔 프로젝트

 

창원시 마산합포구(구청장 김원규)와 이마트 마산점(점장 이원석)은 지난 7일 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하나로 김장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마트 마산점이 후원한 김장배추 600포기와 양념 등으로 마산합포구 복지위원협의회 회원 40명이 구슬땀을 흘리며 김장김치를 담갔다.

최옥환 마산합포구 대민기획관은 지역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실천하는 이마트 마산점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