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2017년도 경영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실시

국민연금공단, ‘2017년도 경영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실시

기사승인 2017-12-21 10:10:59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0일 공단 본부 사옥(전북 전주시 덕진구)에서 ‘2017년 경영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2017년도 추진사업 중 대국민 서비스 개선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 대회는 예선을 거쳐 올라온 9개 부서의 사례 발표로 진행됐으며, 대학교수와 컨설턴트 및 경영진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을 포함한 5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특히 최우수상은 공적자료 활용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국민연금 가입자 자격관리의 정확성을 높인 사례가 선정됐다.

유관기관 과의 업무 협조를 통해 입수된 공적 자료를 활용해 정확한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 제고에 힘쓴 노력이 인정됐다.

우수상은 기관 간 협업을 통해 한 번에 장애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한 사례와 관계기관 연계로 노후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가 선정됐다.

장려상은 NPS 카페 36.5 협동조합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한 사례와 고객에게 정확하고 안전하게 안내문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한 사례인 스마트 통지 서비스가 선정됐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에 발굴된 우수 사례를 잘 발전시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2018년도는 더 수준 높은 혁신 사례를 발굴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전북=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