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 지자체 선정

전주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 지자체 선정

기사승인 2017-12-22 16:48:34

전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년도 자전거 이용활성화 우수단체’ 시상식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안부가 자전거 이용 인구 천만 시대를 맞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를 만들고 활성화 하기 위해 공헌한 우수 단체를 선정하고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서류 심사와 현장 확인 절차를 거쳐 이뤄졌다.

이에 시는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안전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이용시설 정비와 시민 참여 행진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온 성과를 인정 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앞서, 시는 생활 속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 자전거 정책과를 신설하고 ▲시민 자전거 안전교육 ▲자전거 이용시설 정비 ▲시민참여 자전거 행진 ▲시범학교운영 ▲자전거 다울마당 운영 ▲생태 자전거 놀이터 조성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안전한 자전거 타기 문화 확산으로 지속 가능한 생태 도시 전주를 만들기 위해 힘써 왔다.

전주시 시민교통본부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 지향하는 전주는 자동차를 대신할 교통 수단으로 자전거가 제 역할을 할 시기며, 자전거와 자동차가 서로 배려하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와 환경을 조성해 나가야 한다”며 “생활 속 자전거 이용과 안전한 자전거 타기 문화를 확산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