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창원단감테마공원, 겨울철 즐길거리 풍성

[창원소식]창원단감테마공원, 겨울철 즐길거리 풍성

기사승인 2017-12-22 15:06:51

경남 창원단감테마공원은 추운 날씨에 실내에서 지내는 시민들을 위해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주 건물인 홍보관 2층 단감휴게실에 베스트셀러와 아동도서, 농업관련 서적을 비롯한 신간도서 200여 권과 각종 보드게임을 구비해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단감휴게실에는 창원시니어클럽이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하는 실버카페가 있어 따뜻한 차 한 잔과 더불어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기에는 제격이다.

가을걷이가 끝난 농촌의 여유로움을 즐기고 싶은 시민들은 감나무골 초가동을 방문하면 된다. 초가집 처마 끝 주렁주렁 매달린 옥수수와 호박, 조롱박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바닥 난방이 가동돼 따뜻한 아랫목에서 추위를 피해 이야기를 나누기에 안성맞춤이다.

또 널뛰기, 연날리기,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창원단감테마공원은 지난해에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하는 전통놀이 즐기기와 겨울보내기 좋은 농촌관광코스에 두 달 연속 선정됐다.

박봉련 소장은 추운 겨울철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창원단감테마공원에서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소소한 행복과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산메카텍 나누미봉사회, 연말 의창구 이웃돕기 온정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이용암)는 두산메카텍 나누미봉사회(회장 안석환)가 저소득가구 5세대에 50만원 상당 생필품을 직접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나누미봉사회는 전자레인지겨울이불세제참치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재능기부를 통해 노후 전기 시설물, 배수관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나누미봉사회는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지난해부터 의창구 지역 저소득가구 20세대에 200만원 상당 생필품을 기탁했다.

또 주거개선 봉사에도 앞장서는 등 의창구 나눔플러스+ 행복지킴이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선희 사회복지과장은 경기불황에도 저소득가구에 생필품 지원과 집수리 재능기부까지 지원하는 두산메카텍 나누미봉사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활동에 계속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